안녕하세요 날씨가 확실한 겨울이 된듯합니다. 오늘은 바둑의 장점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 요즘 자녀를 둔 부모님들 자녀가 너무 산만해서 걱정이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어릴 때 집중력을 키우면 성장기 때 앞으로 놀다가도 순간적으로 집중력을 발휘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요즘엔 바둑 어플도 나와 있어서 스스로 바둑을 학습하면서 게임처럼 즐길 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둑을 하면 인성발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무조건 이겨야 한다고만 생각지 않고 이겨도 패자에 대한 예의를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글로벌미래인재교육협회에서는 바둑을 통해서 창의력이 발달이 된다고 발표한 적이 있는데요. 순간 막혀 있을 때 탈출할 수 있도록 창의적으로 생각하면서 집중하니 위기 탈출 능력도 향상된다고 생각합니다.


천재들의 기억하는 방법이 이미지화를 한다고 강의를 들은적이 있는데요. 바둑은 그렇게 이미지 기억을 하는데 아주 유용한 학습이 됩니다.  





이상으로 바둑의 장점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바둑을 통해서 뇌에 혈류량이 증가되었다면 충분한 운동과 영양섭취를 통해서 균형있는 신체의 발달도 이루게 되면 21C 필요한 인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날씨가 쌀쌀하니 따쓰한 햇볕이 그립습니다. 건강에 유념하시고 행복하세요 ^-^







Posted by e-fronti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