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진출한 게임들 퍼블리싱 살펴보기


중국에 진출한 게임들을 보면 

국내에서 top 50위 권에 들어가면거의

확정이라고 합니다.





물론 순위에 따라 가져가는 퍼센트는

조금 다른겠지만요.


중국 게임시장의 현장은 어떠할까요?

미국시장은 25조, 중국은 26조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약 4조입니다.









중국의 대표적인 게임사는

텐세트와 넷이즈를 들수있습니다.


모바일 시장도 만만치 않은데요.

특히 모바일은 여자의 비율이

48%로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중국의 게임시장은

현재 높은 퀄리티와 대작에 가까운 게임을

목마르게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 '검은사막'이란 게임의 케릭터 커스터마이징입니다. 설현과 닮아 있네요.)



중국에서 대 히트를 칠 게임이되려면

장르와 게임 밸런스도 문제인데요.

추가로 현지화, 홍보에도 신경을

써야 본격적인 전문화 서비스가

진행될것으로 보입니다. 








Posted by e-fronti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