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와 벌 느낀점

 

 

 

 

 

 

- 느낀점 -

 

죄와벌은 지금의 현대 시대와도 많이 닮아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대적인 배경과 문화의 차이는 다르긴 하지만 노력을 한다고 해도 한계에 부딪치게 된다면 허무하게 무너지게 되듯이 노력해도 얻어지지 결과로 많은 사람들이 낙심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인공 라스꼴리니코프도 이런 상황에 부딪혀서 그런 끔찍한 범죄를 저지른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에서 누가 그를 관심있게 돌봐만 주었더라면 그는 그런 범죄를 저지르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로 인해서 그들은 끔찍한 범죄자가 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회로부터 용서받지 못할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기술이 발달하면 발달할수록 악성 범죄가 번창해 가는데요. 그 만큼 사람들의 마음이 강팍해져 가는 것이라 생각해요 

잔 정이 많았던 옛날 세대와는 다르게 말입니다...

하지만 현재 사회는 아직까지 나쁜 사람들 보다는 좋은 사람들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남에게 봉사하려고 하는 이들도 우리가 관심을 가지지 않아서 그렇지 알고 보면 사랑이 많은 곳이 많다고 생각이 됩니다.
사회가 너무 개인주의화 되어 가는 것이 너무나도 안타깝기도 하고, 서로의 이웃에게 많은 관심을 많이 가져야 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는데 현실이 그렇게 되지 않아서 너무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우리 모두 협력하고 이웃에게 조금만 관심을 갖는다고 한다면 따뜻한 사회르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이상 죄와벌  느낀점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스비다.

 

 




Posted by e-fronti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