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날씨가 오늘은 여름이 다가온 느낌이었습니다. 살면서 카드결제일이 참으로 부담스러울 때가 한번쯤은 있는것 같습니다. 몇 달 연체가 되고 있는 무직의 상황에서 대출이 가능한지 오늘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빚을 갚기 위해 과도한 빚을 안는것은 오히려 문제가 커질 수 있으니 대출을 하실 대 액수에 대해서는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연체로 인한 가장 큰 애로사항은 아무래도 신용도의 하락에 따른 기존의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곧이 문이 닫힌다는 것인데요. 이로인해 간단히 처리할 수 있는 업무조차도 자금 조달의 문제로 인해 처리가 안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서 어떻게 대출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연체로인해 신용등급이 9등급으로 떨어진데다 직업은 없는 상황에서는 당장 대출을 받을 수 있는곳은 아마도 대부업일 것입니다. 그러나 너무 높은 이자로 인해 불행의 씨앗이 될 수 있습니다.  방법을 말씀드리면 정부 지원제도를 먼저는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친절하게 상담해주는 곳도 있으니 신용불량이시거나 무직, 등급이 낮아도 먼저는 알아보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빚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개인파산제도나 개인회생 신청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개인파산제도를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파산을 신청하는 것인데요. 이로인해 채무를 없애는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회생은 수익이 꾸준한 경우지만 현재의 빚을 갚기엔 역부족일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정부에서 시행하는 '햇살론' 상품은 신용도가 10등급이어도 대출이 가능한데요. 이율 또한 시중에 비해 낮아서 좋습니다. 


이 햇살론 대출에 해당될 수 있는 자격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연간 사업 소득 또는 연간근로수입이 3천만원 이하인 경우 해당되는데요. 신용도가 10등급인 경우 연간수입이 4천만원 이하이면 가능합니다. 






이렇듯 대부업체가 아니어도 소액금융지원위원회를 검색하셔서 이용해 보시는것도 있으니 연체자이지만 생활자금이 필요한 경우 신청할 수 있는 이러한 제도를 이용해 보시길 추천 드리겠습니다. 




Posted by e-frontier
,